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맛집

홍대 주꾸미 맛집 인정「홍스쭈꾸미 본점」

by 블루의일상 2022. 2. 27.
반응형
꼭 한 번 가보고 싶었던 홍대 원조 주꾸미 맛집 

 

오늘은 홍대에서 직장 동료와 함께 먹었던 홍스 주꾸미 전문점 '홍스쭈꾸미'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홍대 주꾸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10년 넘게 홍대에서 장사를 해왔다고 하니 이 정도면 홍대 찐 맛집으로 인정!  

 

 

 

가게 외관부터 매운 주꾸미 요리를 연상시키는 빨간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밖에서 보면 그닥 커보이지 않은데 3층으로 되어있어서 가게가 좁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다. 

 

메뉴 및 가격 

 

메뉴는 심플하다. 주꾸미, 쭈삼겹, 쭈새우, 쭈차돌이 있고 사이드메뉴로는 퐁듀치즈, 감자전 등이 있다. 이곳은 알마니 볶음밥이 특히 맛있는데 찐 한국인이라면 마지막에 볶음밥 먹어주는 게 국룰이다. 

 

 

홍스쭈꾸미는 밀키트 음식으로도 판매하고 있는데 홍스쭈꾸미 짝퉁(?)이 많다고 한다. 나도 예전에 당연히 홍스쭈꾸미에서 낸 밀키트인 줄 알고 밀키트를 구매한 적이 있었는데 아니었다. 네이버 쇼핑에서 '홍대 홍스쭈꾸미'를 검색하면 밀키트로 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직장 동료와 함께 갔는데 우리가 시킨 메뉴는 쭈삼겹이다. 주꾸미, 떡, 삼겹살이 들어가 있다. 누룽지, 샐러드와 쭈꾸미 볶음과 같이 먹을 수 있는 콩나물, 쌈무, 깻잎이 나온다. 참고로 깻잎, 쌈무는 셀프리필이다. 어떤 식당을 가면 쌈무나 깻잎이 신선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홍스쭈꾸미는 깻잎, 쌈무가 신선하고 맛있었다. 

 

 

 

수다를 떨다보니 어느 새 보글보글 잘 익은 주꾸미.  주꾸미는 쫄깃해야 제 맛인데 홍스쭈꾸미의 주꾸미는 엄청 졸깃해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다.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지는 신선한 주꾸미. 동료는 깻잎이랑 싸먹고 나는 쌈무에 싸서 먹었다. 매운 맛으로 주문했는데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맛이다. 느끼하게 매운 게 아니라 맛있게 매운 맛이라 좋았다. 쌈무랑 같이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다. 양념이 맛있고 주꾸미가 신선하다보니까 절대 맛없을 수 없는 맛이다.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지. 원래 출근 날에는 점심 때 과식하는 편이 아닌데 이날은 볶음밥까지 먹고 푸짐하게 식사를 즐겼다. 아무리 배불러도 디저트 배는 따로 있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분명 주꾸미 먹고 엄청 배불렀는데 볶음밥은 입에 들어갔다ㅋㅋ 

 

주꾸미도 맛있고 특히 볶음밥이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 의사 120%이다. 

 

 

홍스쭈구미는 홍대입구역 8번 출구에서 3~5분 정도 걷다보면 위치하고 있다. 매운 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홍스쭈꾸미를 방문해보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