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맛집

홍대 홍콩다방 까이딴자이 홍콩식 와플 디저트 간식으로 딱!

by 블루의일상 2022. 9. 13.
반응형
요즘 디저트에 꽂혀서 홍대 디저트 가게들을 섭렵하고 있는데요. 제가 먹어봤던 와플 중에 가장 맛있었던 홍콩식 에그와플 '까이딴자이'를 파는 홍콩다방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대에 있는 홍콩다방은 두 군데가 있는데 저는 8번 출구 안쪽 골목에 있는 홍콩다방으로 자주 갑니다. 가게가 작다보니 테이크아웃 전문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대에 있는 다른 홍콩다방은 매장 내에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세트 메뉴도 할인해서 팔고 있는데 밀크티, 동윤영, 동링차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시그니처 세트메뉴가 있네요. 

 

 

 

홍콩행 밀크티는 안 먹어봤는데 다른 분들을 보니 밀크티도 많이 시키더라고요. 까이딴자이는 플레인, 치즈, 옥수수, 고구마, 캬라멜빈, 고구마, 초코 등 다양하게 팔고 있습니다. 저는 워낙 단 거를 좋아해서 초코 까이딴자이에 생크림이 있는 메뉴로 주문했어요. 4,800원으로 가격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요즘 물가가 하도 많이 올라서 5천원 미만이면 이제 저렴해보이네요ㅎㅎ 

 

 

 

저는 초코가 들어간 까이딴자이로 시키고 동료분은생크림이 안 들어간 고구마 까이따자이로 주문했습니다. 고구마가 직원 픽 메뉴라고 해서 시켰는데 고구마 까이딴자이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됩니다. 테이크아웃 전용이라 내부에 들어갈 수는 없지만 가게가 아기자기하게 레트로 감성의 소품들로 예쁘게 꾸며져있더라고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가게도 깔끔해서 더 만족스러웠네요. 

 

 

포장봉지가 한자로 적혀있다보니 홍콩 현지에서 간식 사먹는 느낌. 

 

 

 

 

 

포장이 아니라 바로 그 자리에서 먹는 거면 안에 생크림이 들어가는데 저는 포장으로 해서 이렇게 초코생크림을 따로 담아주셨어요. 덕분에 까이딴자이가 눅눅해지지 않았어요. 까이따자이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쫀득한데 취향에 따라 토핑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안에 초코가 들어있고 생크림과 같이 먹을 수 있는 걸로 먹었습니다. 

 

 

 

 

 

홍콩다방 맛있게 먹는 꿀팁 소개 

 

까이따자이가 눅눅해졌다면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3분에서 5분 정도 돌려서 먹으면 맛있진다고 해요. 밀크팁이랑 조합이 좋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밀크티랑 같이 사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와플 좋아하시는 분들은 홍콩다방 강추합니다. 저희 동네에 있었다면 정말 자주 사먹을텐데 생각보다 홍콩다방 매장이 별로 없더라고요. 아직 홍콩식 에그와플 안 드셔보셨다면 홍대에 있는 홍콩다방에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그럼 오늘의 내돈내산 후기를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