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천 모노레일 월미바다열차 후기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월미도를 자주 가기는 했지만 모노레일을 타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요. 예약 방법부터 운행 시간, 주차 등 필요한 정보들을 전부 알려드릴게요!
월미바다열차 예약 , 주차
아무래도 대중교통으로 월미도를 오는 방법이 쉽지 않다보니 대부분 자차로 오시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요.
주말이라서 주차가 힘들까봐 걱정했는데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정말 많아 주차하기는 전혀 어렵지 않아요. 저는 월미열차 8부두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예약은 인터넷에서 미리 해도 되고 저같은 경우는 현장에서 승차권을 예매했어요.
예약 사이트는 이 링크를 누르시면 돼요. 단, 미리 승차권 예매할 때는 시간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늦지 않게 열차에 탑승해야 합니다.
요금 및 운영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요금은 성인 기준 8,000원, 어린이는 5,000원, 청소년과 노인 요금은 6,000원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해주세요.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하고 금요일부터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행하고 있어요.
원래 계획에 없던지라 예약없이 현장에 있는 승차권 발매기로 표를 샀는데요.
생각보다 월미바다열차 이용하는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원래 타려던 열차는 이미 만석이라 겨우 구매를 했습니다. 여러분은 꼭 월미바다열차 예약하고 이용하시길 바라요.
월미바다열차 근처 루프탑 카페▼
바로 탈 수 있는 현장 예매 승차권이 없어서 시간이 꽤 뜨더라고요. 그래서 돌아다니다가 근처에 있는 루프탑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엄청 큰 루프탑 카페인데 위의 포스팅에 들어가시면 루프탑 카페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월미문화의거리역에서 모노레일을 탔는데 역에 작게 매점이 있습니다. 과자, 컵라면, 음료수 등을 팔고 있어요.
그리고 맨 꼭대기 층으로 올라가면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옥상이 있으니 꼭 한번 가보시길 바라요.
옥상에서 찍은 사진인데 바다가 전망대 찾으시는 분들은 월미문화의거리역 옥상 강추합니다.
요즘은 날이 정말 덥다보니 한낮에 모노레일을 타는 것보다는 저녁 시간대에 이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주변 관광을 하고 모노레일 탑승하러 가보겠습니다~!
모노레일 탑승후기
잠시 월미바다열차 코스를 말씀드리면 40분 동안 월미도 한바퀴를 도는 코스입니다. 각 역마다 정차를 하기 때문에 모노레일 이용하실 분들은 굳이 제가 탄 월미문화의거리역에 오지 않으셔도 돼요.
모노레일 코스는 월미바다역부터 월미공원역, 월미문화의거리역, 박물관까지 도는 코스입니다.
월미바다열차 모노레일 안 모습이 궁금해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안타깝게도 모노레일에 탑승한 사람들이 정말 많아 도저히 사진을 찍을 환경이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모노레일이 제대로 관리가 안되어 냄새도 심하고 유리창도 먼지와 손자국이 너무 많아 사진을 찍으면 뿌옇게 나올 정도이더라고요. 사람들이 서서 탑승할 정도로 월미해변열차를 많이 이용하는데 이 정도로 관리가 안 되었다는 점은 좀 실망스러웠습니다.
지금까지 월미바다열차 예약 방법 및 이용 후기였습니다.
댓글